HOME EPI커뮤니티EPI앨범
꿈을 찾아떠나는여행 '내 인생 퍼즐맞추기'2 |  EPI앨범
작성자 : EPDI 조회 : 1950 작성일 : 2010-12-08 오후 12:19:00
0



▷▶  새로운 마음으로 큰 꿈을 품고 출발하는 여러분 모두를 응원합니다.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내 인생 퍼즐 맞추기" ]

◆  일시 : 2010년 11월 16일(화)-18일(목)

◆  제목 : "2010년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 " 내 인생 퍼즐 맞추기"

◆  주관 : 마산 해바라기 쉼자리

◆  진행 : 에니어그램심리연구소

◆  주제 : Find your life

◆  목적 : 나를  찾아 떠나는 아름다운 여행을 통해 건강한 자기를 발견함으로 자아정체성과 자신감을

              회복한다. 그리하여 잠재되어 있는 꿈을 찾고, 구체적인 게획을 세워 직업으로 연결하도록

              돕는다.

 

 

- 캠프 참가자 후기 中 -

참가자1 - 꿈, 꾀, 깡, 뽕 꿈꿀 수 있는 꾀를 부리고 깡을 키워서 뿅 가게 살고 싶다!

 

참가자2- 자기 스스로에 꿈을 갖고 있는 거는 모든 사람들이 같은 것 같다. 간절함과 노력만 있음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과 확신이 설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참가자3- 여러 가지 도전도 더해보겠다. 지금까지 하고 싶어서 했지만 정말 가슴 뛰는 일이었는가를 한번 더 생각하게 한다. 계속 찾아봐야겠다.

 

참가자4- 새로운 꿈을 꾼다는 것에 대해 스스로 이유를 붙여 주저했지만 꿈을 찾아 떠나는 여행에서 만난 여러분의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모습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엿보았습니다. 지금 이 순간 꿈을 찾진 못했지만 새로운 꿈을 꾸기 위한 시도부터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참가자5- 앞으로 나 자신을 위해 발전하고 이 친구들과 함께 할 것이라는 확실한 꿈 하나를 마음에 새기고 간다.

가끔은 방황도하고 다른 곳에 곁눈질도 하겠지만 무엇에도 흔들리지 않는 나의 꿈과 이를 위한 끼, 꾀, 끈, 깡, 꿈, 뿅, 꼴, 들을 위해 지금부터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참가자6- 꿀! 들으면서 내가 생각만 하게 했던 것을 실천하게 더 느끼게 해준 말들과 뿅~ 어디서든 항상 당당한 사람이 되길 느끼게 해주고, 사람들 속에서 항상 웃음 잃지 않는 용기를 준 것 같다.

 

참가자7- 이번 프로그램을 하면서 만나왔던 사람들을 보면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해 참 열정이 많은 사람들이라는 걸 느꼈다. 난 그런걸 느끼면서 해본 적이 솔직히 없다. 지금까지 그냥 살았기 때문에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본적이 없다. 내 인생의 간절함도 없었고 무미건조했었기 때문에 그냥 하라고 하니까.. 해야 하니까.. 남이 일하니까.. 뭐 이러 식이었지만 이제부터 진정한 나의 꿈이 뭔지 찾아야겠다. 내가 뭘 원하는 건지 나의 꿈은 뭘까? 간절히 바라고 원하는 건 뭘까? 의외로 나는 정말 욕심이 많아서 게으른 아이일수도 있단 생각을 했었다. 부지런해져야겠다. 정말. 나도 정말 큰 꿈을 찾아 그 꿈을 향해 가고 싶다.

^ 덧글 0개

나눔기업

배너컨트롤
재생
정지